(헌신)온전한 헌신의 복

 온전한 헌신의 복 (롬12:1-2)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그 이름을 영화롭게 해드리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그의 뜻을 행해야 한다. 좋은 신하는 왕의 심중을 헤아려 왕이 기뻐하시는 뜻을 알아서 수행하는 것이다.
 1.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은 무엇인가?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는 말씀에서 우리는 우리의 몸을 산 제사로 드릴 때,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면 우리 몸을 산 제사로 드린다는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하나는 생명을 소유한 상태로 헌신하라는 뜻으로 읽을 수 있다. 우리의 헌신은 언제나 주님으로부터 받은 새 생명으로 헌신하는 것이다. 다음은 전체로 드리라는 의미로 생각해야 한다. 살아있는 제물이 되려고 하면 통째로 제단위에 올려 놓아야 살아있는 제물이 된다. 즉 전적인 헌신을 기뻐하신다.
 2. 전심으로 헌신한다는 의미는 무엇인가?
어떻게 전심으로 주님께 헌신할 수 있겠는가?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라고 했다. 이 세대는 악하고 음란한 세대다 즉 전심으로 헌신코자 한다면 반드시 죄를 멀리하고 죄에서 떠나야 하고, 죄에 대하여 정결해야 한다. 죄에 대해서는 단호한 결단과 철저한 회개만이 최선의 방법이다. 온전한 헌신은 온전한 회개에서 온다.
 3. 우리가 하나님께 온전한 헌신을 할 때 어떤 복을 기대할까?
(1) 담대한 마음과 삶의 확신이다. 사람의 정신은 불안정하고 의욕과 의미를 상실할 때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확신과 믿음과 담력과 삶의 의미로 충만할 때 그보다 더 큰 복은 없다. 정신적으로 불안하고 심령에 평안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라/
(2) 온전한 헌신을 한 사람이 받는 복은 영광스럽게 되는 것이다. 자신이 비천해 보이고 초라하게 여겨지고 열등감에 눌려 있는 삶을 살고 있다면, 그것은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헌신하지 못한데서 오는 것이다. 하나님께 온전한 헌신을 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영광스럽게 높이 들어올려 주신다(잠4:8).
(3) 전체의 삶을 완전히 하나님께 맡겨서 헌신해 버린 사람은 이 세상에서 한 생애를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도 보장을 받게 된다. 이 세상에 제일 안전한 사람은 자신의 삶을 하나님깨 전적으로 고르반(헌신)해 버린 사람이다. 하나님은 자신이 받으신 삶은 반드시 실패케 하시지 않고, 풍요하게 되돌려주시며 특히 끝까지 보장해 주신다. 당신의 삶을 하나님께 맡기고 그만을 위하여 헌신하도록 결단하라.
닫 기